체중 조절에 좋은 식품들

반응형

스테이크 + 브로콜리
체중을 감량하려면 먹는 양을 줄여야 하지만 적어도 운동할 힘은 낼 수 있어야 한다. 단백질이 풍부한 소고기가 이런 도움을 준다. 적혈구를 구성하는 철분이 들어있어 신체 각 기관으로 산소를 충분히 전달해 피곤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. 브로콜리는 스테이크와 미각적인 관점에서도 궁합이 잘 맞는 데다 비타민C가 풍부해 소고기에 든 철분 흡수율을 높인다는 점에서 영양학적인 면에서도 잘 맞는다.

 

 


달걀 + 검은콩
연구에 따르면, 아침으로 달걀을 먹는 사람들은 베이글로 아침식사를 한 사람들보다 점심 칼로리 섭취량이 22% 줄어든다. 달걀과 삶은 검은콩에 후추까지 뿌리면 식이섬유가 2배로 증가해 더욱 든든한 아침 한 끼가 된다.

 

 


아보카도 + 잎채소
녹색 잎채소로 구성된 샐러드는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는 풍부한 좋은 음식이다. 하지만 낮은 열량 탓에 배가 차지 않는다. 이럴 땐 아보카도를 토핑처럼 더하는 것이 좋다. 점심을 먹을 때 아보카도를 추가적으로 먹으면 이를 먹지 않았을 때보다 포만감이 23%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. 허기진 배를 달래는데 도움이 되는 단일 불포화지방 덕분이다. 아보카도는 다른 채소에 든 항산화 성분의 체내 흡수를 효과적으로 돕는다는 점에서도 함께 먹으면 좋다.

 

 


으깬 소고기 + 버섯
이 두 음식의 조합은 맛도 좋고, 체중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된다. 갈아 만든 소고기는 햄버거의 흔한 재료들로, 햄버거도 건강하게 만든다면 다이어트 음식이 될 수 있다는 의미다. 고기의 육즙과 버섯의 풍미가 다른 소스를 더하지 않고도 풍부한 맛을 전달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.

 

 


피스타치오 + 사과
각 끼니 사이에 허기가 질 땐 약간의 간식을 먹어도 된다. 그래야 식사 때 폭식하는 것도 막을 수 있다. 건강한 지방, 식이섬유, 단백질의 조화로 이루어진 음식이 배고픔을 더는데 효과적이다.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. 보통 껍질에 싸여 있기 때문에 먹는 속도를 조절하는 효과도 있다. 여기에 사과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 단맛까지 나는 과일을 더하면 만족도는 더욱 올라간다.

 

 


아몬드 + 다크 초콜릿
초콜릿에 둘러싸인 아몬드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이다. 단맛이 강하지 않은 다크 초콜릿이라면 실제로 건강한 간식이 되기도 한다. 이 두 가지 조합은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도 간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효과가 있다.

 

 


닭 가슴살 + 고춧가루
닭 가슴살은 열량이 낮은 식사대용 음식이다. 한 덩어리에 단백질 27g이 들어있는데, 단백질은 소화가 느린 영양소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도록 만든다. 여기에 고춧가루로 매운맛을 더하면 칼로리 소모를 높이는 효과가 더욱 커진다. 싱거운 닭 가슴살을 먹기 싫은 사람은 소금 대신 고춧가루를 더하는 방식으로 물리는 것을 막을 수 있다.

반응형
TAGS.

Comments